bar_progress

기재차관 "올해 4% 이상 성장률 달성 위해 노력"

최종수정 2021.06.18 09:20 기사입력 2021.06.18 09:20

댓글쓰기

"한국판 뉴딜 추진으로 가시적 성과 이룰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장세희 기자]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18일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통해 올해 우리 경제가 4%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하고 지표상 경기회복을 국민 모두가 함께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경쟁력 정책협의회에서 “빠르고 강한 회복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노력이 국가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검토를 통해 백신공급·접종 등 재난대책과 하반기 내수 활력 제고·고용대책, 소상공인 등 코로나19 위기 취약·피해 계층 지원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차관은 “선도형 경제로의 대전환을 가속화해 우리 경제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한국판 뉴딜을 중점 추진해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고 탄소중립 시나리오 마련, 기후대응기금 신설 등 친환경·저탄소 경제 전환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빅3 육성 등 기술 변화에 대응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서비스업 혁신 등 선제적 산업구조 혁신을 추진하겠다”며 “인구감소와 지역 소멸,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차질 없이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은 지난 17일 발표된 올해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지난해와 같은 23위를 차지했다. IMD가 매년 6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과 신흥국 등 64개국을 대상으로 매기는 국가경쟁력 평가는 국제기구와 정부, 민간 기업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으며 활용된다.


이와 관련해선 "우리나라가 상대적으로 우수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미흡한 부분은 원인 분석과 정책 대응을 통해 보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