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은행 ‘자녀돌봄 10시 출근제’ 실시…워라벨 실현

최종수정 2021.03.02 11:50 기사입력 2021.03.02 11:50

댓글쓰기

광주은행 ‘자녀돌봄 10시 출근제’ 실시…워라벨 실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초등학교 입학기 자녀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2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두 달간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는 지난 2017년 9월 취임한 송종욱 은행장이 ‘직원이 행복한 은행’을 강조하며 상호 배려의 문화 형성을 위해 실시함으로써 올해 4년째 광주은행의 기업문화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초·중·고교의 개학이 5월로 연기되고, 원격수업으로 대체되는 등 유례없는 학사일정이 진행된데 이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병행되더라도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고등학교 3학년, 특수학교 재학생은 우선 등교수업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광주은행은 자녀에게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자녀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시행해 올해 95명(2020년 89명)의 직원이 제도를 이용하게 된다.


대상 직원들은 오전 10시로 출근시간이 순연 실시되고, 근로시간은 단축되지만 이로 인해 임금 및 승진 등의 불이익은 발생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초등학교 1학년 입학기 부모 10시 출근제’를 적극 시행하고 있는 광주은행은 지난해까지는 한 달간 진행했던 이 제도를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워라밸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올해부터는 두 달간 진행하기로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육아는 부모뿐만 아니라 국가가 앞장서고 기업·사회에서 함께 돌봐야 한다는 인식으로 매년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복지제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일과 가정에서 진정한 워라밸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더불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솔선수범해 시행하고 있는 좋은 기업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