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항공, 네이버와 업무협약…항공권 발권 네이버페이 결제

최종수정 2021.02.25 11:43 기사입력 2021.02.25 11:43

댓글쓰기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왼쪽)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왼쪽)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앞으로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의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한항공 과 네이버는 최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고객 경험과 가치의 극대화’라는 양사의 관심이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이 가진 항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 네이버가 보유한 디지털 역량과 인공지능 기술을 합쳐 항공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는 확신에 따라 결정했다.


이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UX)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편의성 향상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 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항공권 발권·탑승 수속·항공기 탑승 등 일련의 항공서비스 흐름을 보다 간편하게 만들어나가는 한편,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대한항공 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항공 서비스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의 수요와 행동방식을 분석하는 한편, 자사의 기술력과 결합해 관련 사업으로의 활용 범위를 한층 더 넓혀 나간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도 대한항공 의 서비스와 유기적으로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연계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협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플랫폼, 콘텐츠, 신기술을 대한항공 의 항공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도 “네이버와 대한항공 은 ‘사용자 경험 증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갈 것”이라며 “네이버는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서비스 분야에 한층 ‘스마트함’을 더하고, 동시에 네이버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