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 올레드, 최고 게이밍 TV 해외 매체 호평

최종수정 2020.12.01 10:00 기사입력 2020.12.01 10:00

댓글쓰기

LG전자 모델이 LG 올레드 TV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LG 올레드 TV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전자 는 올레드 TV가 화질뿐만 아니라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게이밍 TV로 인정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가운데 LG 올레드 TV가 3종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오른 65형 LG 올레드 TV를 비롯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48형 LG 올레드 TV가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LG올레드 TV가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높이 평가했다.


미국의 또 다른 IT 매체 씨넷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며 “LG 올레드 TV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 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최고의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하고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영국 HDTV테스트, 게임스레이더, 캐나다 알팅스 등 매체에서 LG 올레드 TV를 게이밍을 위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압도적 화질은 물론 액정표시장치(LCD) TV보다 뛰어난 1ms 응답속도 등을 갖춰 차세대 게임을 몰입감 있게 즐기기 위한 최적의 TV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TV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그래픽 호환 기능도 모두 탑재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