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족방송부터 고백 챌린지까지…통신사 '언택트 추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족방송부터 고백 챌린지까지…통신사 '언택트 추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비대면이 권장되는 올해 추석을 맞아 통신사들도 관련 이벤트에 나섰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 28일부터 가족과 친구, 지인들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문자메시지로 전하는 '채팅플러스 고백'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는 통신 3사가 만든 차세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채팅플러스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에는 해당 서비스가 기본 문자메시지로 설정돼있다.

10월16일까지 개인 간 대화나 그룹채팅을 통해 `사랑해` `고마워` `미안해`란 세 가지 메시지를 전하고 재미있거나 훈훈한 반응이 담긴 채팅 화면을 응모하면 당첨자에게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5G, 65인치 UHD TV, 에어드레서,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KT는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면회가 금지된 노인요양원을 대상으로 '나를(Narle)' 영상통화를 활용한 '요양원 안심 면회'도 진행한다. 전남 장흥 행복드림노인요양원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역시 가족·친지를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덜 수 있도록 '언택트 추석'을 위한 `U+tv 가족방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U+tv 가족방송(직캠)`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TV와 연결하면 고향에 가지 못하는 이들은 친지들이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내주는 차례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부모들이 자녀의 안부 영상을 보며 직접 대화도 가능하다.

통신3사는 공용 본인인증 앱 '패스'(PASS)의 QR출입증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추석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형 음식점, SNS 유명 맛집,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전자 출입명부 패스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을 부착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