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벤처기업협회, 우수벤처 언론홍보IR 온라인 개최

최종수정 2020.09.23 15:39 기사입력 2020.09.23 15:39

댓글쓰기

매월 우수벤처 4~5개 기업 엄선, 혁신기술·사업소개

벤처기업협회가 매월 우수 벤처기업 5개를 엄선해 온라인으로 소개한다. 사진 = 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가 매월 우수 벤처기업 5개를 엄선해 온라인으로 소개한다. 사진 = 벤처기업협회 제공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매월 우수 벤처기업 5개를 엄선해 온라인으로 소개한다. 이번달에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핵심 산업, 유망기술 보유 기업을 선정했다.


벤처기업협회는 9월 우수 벤처기업으로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닷 ▲알체라 ▲볼트크리에이션 ▲닥터가이드 등 총 5개 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주행차 솔루션 분야 유망 벤처 기업으로 선정한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차별화한 자율주행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화 및 무인화 사업으로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8년 경일대학교 교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후 현재까지 자율주행 차량 10대 이상을 제작 및 운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미래신산업 자율주행 분야 BIG3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실적을 보여주는 기업이다.


점자 스마트워치 개발업체 닷은 장애인, 노약자 등도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키오스크(무인단말기) 등을 개발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국내외 햅틱(촉각)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116개의 특허를 바탕으로 전 제품을 국내에서 직접 생산한다. 산업은행 등 기관에서 총 12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기업 알체라는 대규모 인원 출입시설 안전관리와 출입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해 다음달 선보일 예정이다. 수동 체온측정 방식에서 생길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체라는 지난 6월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볼트크리에이션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에 사용하는 핵심 부품인 파인메탈마스크를 제조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폴리머 필터에 미세 구멍을 가공한 마스크 필터를 개발해 '페이스바이오가드'를 출시했다. 현재 네이버 스토어 및 일본, 미국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닥터가이드는 비대면 진료 후 약국에서 약 배달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국내 배달회사와 계약을 체결해 '30분 안전배달' 서비스를 구축했다. 처방전 전송 기술의 보안성 향상을 위한 특허를 양수해 보안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마케팅이 필수요소가 되면서 벤처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온라인 '우수벤처 언론홍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우수 벤처기업의 대외홍보를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