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인텍, ‘터치리스’ 시스템 개발 ‘언택트’ 시장 공략…50억원 ‘실탄 확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파인텍 이 ‘터치리스(touchlesse. 비접촉)’ 시스템 개발을 통해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인텍은 적외선 센서 기반 기술로 터치리스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본격 사업화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고 추가적인 연구개발과 데모라인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터치리스 방식은 화면이나 버튼에 손을 대지 않고 손짓만으로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파인텍의 터치리스 시스템은 감압 또는 정전식 방식이 아닌 적외선 신호를 발산하고 감지하는 센서를 적용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굳이 손이나 물체를 갖다 대지 않아도 허공에서 취해지는 손동작을 감지해 동작할 수 있게 한다.


파인텍은 50억원 규모의 운용자금을 확보하면서 터치리스 시스템 상용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미 엘리베이터, ATM 은행기기, 키오스크 및 자동차 인포메이션 시스템에 터치리스 기술을 적용한 시제품 개발을 완료한 상태다. 또 국내 관련 제조사들과 개발 미팅을 진행하며 사업성에 대한 1차 검증도 마쳤다. 데모라인 구축과 마무리 개발 작업을 통해 빠른 시일내 공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물의 표면에서 최대 72시간 동안 생존한다고 알려지면서 전세계적으로 터치리스(비접촉, 비대면)문화가 확산되는 추세다. 파인텍의 터치리스 시스템은 직접 만질 필요가 없어지면서 각종 인플루엔자나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으로부터 노출 될 위험을 줄일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만지는 모든것에 대해 조심스러워진 코로나 세상에 맞춰 고안된 완전 비접촉식 시스템”이라며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언택트를 넘어 아예 손 사용을 극단적으로 줄이는 터치리스 경제로 확대되고 있어 의미 있는 사업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