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용히 떠나는 '캠핑족'·우리집이 캠핑장 '홈핑족' 잡아라

최종수정 2020.06.01 08:42 기사입력 2020.06.01 08:42

댓글쓰기

조용히 떠나는 '캠핑족'·우리집이 캠핑장 '홈핑족' 잡아라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복잡하고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근교로 조용하게 캠핑을 떠나는 '캠핑족'이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캠핑을 베란다, 앞마당, 집 옥상 등 개인적인 공간에서 즐기는 '홈핑(홈+캠핑)'족도 늘고 있다.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편하게 캠핑을 즐기고, 집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핑 상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는 캠핑족들을 위한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매년 증가하는 캠핑 인구와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근교 나들이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4월1일부터 5월14일까지 트레이더스 캠핑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텐트, 침낭, 웨건 등 캠핑용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7.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바비큐 용품 매출 역시 90.2% 신장했다. 캠핑 또는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거나 손쉬운 조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간편식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다. 신세계푸드가 2018년 캠핑용 간편식으로 선보인 '올반 우삼겹'과 '순살 닭다리구이'의 지난해 판매량 역시 2018년에 비해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출시된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은 소 한마리 당 1% 내외로 나오는 고급 특수부위인 갈비살, 살치살, 부채살 등 3종이다. 미국산 소고기 상위 등급인 '초이스 등급'의 고기만을 엄선해 구이로 즐길 때 가장 맛있는 최적의 두께 8mm로 썰어낸 제품이다. 특히 고기에 칼집을 골고루 넣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양념구이 조리 시 양념이 더 잘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인 분량인 150g씩 소포장 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쉽고, 캠핑지에서 남은 고기를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장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밀접 접촉에 대한 우려가 적은 숲과 바다 등에서 연휴를 보내는 국내 여행족과 캠핑족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소고기 특수부위를 소포장한 구이용 간편식을 출시하게 됐다"며 "캠핑지 뿐만 아니라 평소에 가정에서 소고기를 즐기기 어려웠던 1~2인가구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마트24도 캠핑족과 홈핑족을 겨냥해 스테이크&와인 전문 매장 선더인더가든과 손잡고 집에서도 고품격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한끼 찹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찹스테이크는 최고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미국산 블랙앵거스 품종을 급속 냉동해 스테이크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서머에디션 시티브레이크 패키지.

레스케이프 호텔의 서머에디션 시티브레이크 패키지.


호텔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답답한 이들을 위해 도심 속에서의 탈출을 느낄 수 있는 캠핑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여름 패키지로 '서머에디션 시티브레이크' 패키지를 출시해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캠핑을 테마로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 커피와의 제휴를 통해 스타벅스의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장경일 레스케이프호텔 영업지원팀장은 "여름 휴가를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서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여름 패키지는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이라는 테마를 맞춰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