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간편 한끼도 좋지만 신선 한끼는 더좋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쿠캣마켓·잠바주스 등 채소·과일부터 고기까지

직접 고른 재료 맛 살려 요리

식료품+레스토랑 합친 그로서란트 시장 급성장

간편 한끼도 좋지만 신선 한끼는 더좋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식료품을 뜻하는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의 합성어 '그로서란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식재료를 스스로 선택하고 요리까지 해주는 신개념 식당이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외식기업 쿠캣은 최근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그로서란트 콘셉트의 쿠캣마켓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PB(자체 브랜드)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쿠캣마켓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은 약 110평(353㎡) 규모로, PB 제품 섹션과 레스토랑 섹션, 주류 섹션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PB 제품 섹션에서는 간편식(HMR)과 디저트 식품, 다이어트&헬스 식품, 쿠캣 굿즈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총 13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레스토랑 섹션에서는 간장 새우장 덮밥, 매크닭 빠네, 갈비 덮밥, 까만 당면 찜닭, 버터장조림 달걀 덮밥 등 쿠캣 PB 제품과 콘텐츠 레시피를 활용해 김미경 대한민국 국가 공인 조리기능장이 직접 요리한 10종의 고급 다이닝 메뉴를 1만원 안팎(8900원~1만1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총 68석 규모의 레스토랑과 별도로, PB 제품 판매 섹션 한 켠에 전자레인지와 셀프바가 준비돼 쿠캣 HMR만으로 간단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SPC그룹 잠바주스는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에 '종합 과일 그로서란트 마켓'을 운영중이다. 주 메뉴인 과채주스와 스무디 메뉴 외에도 일반 과일류와 과일꼬치, 샐러드, 과일 기프트박스, 과일청, 과일 식초 등을 판매한다. 고객이 과일을 선택하면 즉석에서 조각 과일이나 주스로 만들어주며, 아몬드,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 현장에서 직접 볶아주는 견과류와 씨리얼류도 판매하는 등 건강한 식생활을 이끄는 라이프 스타일 숍을 표방한다.

전국에 13개 매장을 운영 중인 앵거스박 고기공장은 프리미엄 '블랙앵거스'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블랭앵거스로 만든 다양한 HMR들이 즐비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정육매장과 함께 운영 중인 '앵거스박 라운지'에서는 직접 고른 고기를 스테이크로 요리해준다.


축산물 유통 전문 업체 '캐틀팜'이 운영하는 캐틀하우스는 정육점과 레스토랑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미트샵이다. 1층에서는 정육점인 '캐틀하우스'를, 2층에서는 스테이크 레스토랑인 '캐틀라운지'를 운영해 소고기 구입과 식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유통기업 중에서는 롯데마트가 그로서란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집밥의 완전한 대체'를 목표로 가정간편식과 즉석조리식품 개발을 강화하는 등 식사 관련 혁신에 나서며 마트 자체 그로서란트의 진화를 선포했다.


기존에는 고기를 구워주거나 랍스터를 쪄주는 형태였지만 제철 원물의 신선한 맛을 살린 최적의 조리법으로 간편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월별 제철 원물 8개를 선정해 운영키로 했다. 그로서란트 매장은 현재 서초점과 양평점 등 10곳에서 운영 중이며 2021년까지 10개를 추가로 개장할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