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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인플루언서 '왕홍' 활용한 中시장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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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KOTRA가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해 중국 인터넷 방송 채널과 홈쇼핑을 공략한다. 중국 남부 대표적 상업 도시인 광저우를 시작으로 칭다오, 충칭, 난징, 상하이, 청두 등 6개 도시에서 '왕홍 활용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강화한다.


29일 KOTRA에 따르면 광저우 무역관은 지난 25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인터넷 생방송 플랫폼 이즈보에서 왕홍을 활용해 한국 우수상품을 홍보했다.

5명의 인플루언서(왕홍)가 화장품과 액세서리 분야 38개사를 현지 홍보하며 B2C(기업-소비자 거래) 판매를 지원했다. 생방송은 인터넷 사용 프라임 시간대인 19시에서 21시까지 진행됐으며 하루 평균 약 200만명이 시청했다. 제품 사용 후기 방송까지 포함하면 약 1000만 명이 시청한 효과를 냈다고 KOTRA는 설명했다.


상하이 무역관은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한 홍보에 나선다. 젊은층을 겨냥해 웨이보 등 SNS 채널에 우수 뷰티·유아용 제품을 판촉할 계획이다. 칭다오 무역관은 항저우TV와 협력해 평균 시청자 수 80만 명에 달하는 유명 프로그램 '명성동관'에 우리 제품을 노출한다. 또한 구매 의사를 보이는 팔로워, 바이어에게 역직구 방식으로 직배송한다.


KOTRA는 왕홍 온라인마케팅 사업 효과를 면밀히 검토해 반응이 좋은 제품은 4월 중 현지 바이어와 화상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한진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현지는 코로나19가 안정세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며 "언택트(Untact) 분야 신사업을 계속 개발해 우리 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KOTRA 광저우무역관이 25일부터 이틀동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인터넷 플랫폼 ‘이즈보’에서 진행한 생방송에서 왕홍이 한국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있다./사진=KOTRA

KOTRA 광저우무역관이 25일부터 이틀동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인터넷 플랫폼 ‘이즈보’에서 진행한 생방송에서 왕홍이 한국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있다./사진=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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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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