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천에 '신종코로나' 확진자 2명…12번 확진자 밀접접촉자 발생지 시내 4곳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천에 '신종코로나' 확진자 2명…12번 확진자 밀접접촉자 발생지 시내 4곳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 부천시는 국내 12번째, 14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자가 부천에서 발생함에 따라 이들의 이동 경로와 발생현황 등을 2일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 12번 확진자는 49세 중국인 남성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에서 1일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그의 아내인 40세 중국인은 2일 14번째 확진자로 판정을 받았다.

12번 확진자는 업무상(관광 가이드) 일본 체류 후 지난달 19일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일본의 확진 환자로부터 검사 권유를 받고 의료기관을 방문해 지난 1일 확진 판정을 받고 분당서울대병원에 격리 입원 중이다.


밀접접촉자인 확진 환자의 부인과 딸(14세)은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유증상자였던 부인은 2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고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딸은 유사증상은 없는 상태이나 검체를 채취해 검사 중이며 보호자 확보를 요청한 상태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12번 확진자의 거주지는 대산동(심곡본동) 부천남초등학교 부근 빌라로, 확정 판정 당일부터 환자가 다녀간 모든 장소는 방역을 완료했으며 밀접접촉자는 격리조치, 일상접촉자는 능동감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2번 확진자의 이동 경로는 지난달 20일 오후 7시 20분께 CGV부천역점 8층 5관(백두산 관람, 좌석번호 E5~6), 23일 오후 4시 심곡본동 속내과의원, 26일 오후 5시 30분 CGV부천역점 8층 4관(남산의 부장들 관람, 좌석번호 E13~14), 28일 오후 2시 심곡본동 속내과의원, 오후 3시 50분 심곡본동 서전약국으로 파악됐다. 이는 부천시내에서만 확인된 동선이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12번 확진자는 지난달 21일 지하철·택시로 인천출입국사무소를 들렀으며 이후 인천 미추홀구에 있는 친구의 집에 방문했다.


이어 22일엔 부천에서 서울역까지 지하철로 탄 후 KTX(11시1분 서울 출발, 12시59분 강릉 도착)를 이용해 강릉을 갔다. 이날 오후 2시께 강릉에 있는 음식점을 들른 후 택시로 숙소(썬크루즈리조트)로 갔다. 오후 5시께 커피숍을 방문한 후 음식점을 방문했으며 오후 7시께 숙소로 돌아왔다.


다음 날인 23일 오후 12시30분 강릉을 출발해 오후 2시27분 서울역에 도착한 뒤, 지하철로 부천에 있는 속내과의원에 들렀다. 24일에는 지하철과 버스로 수원, 군포에 있는 친척집을 들렀다.


25일에는 군포 친척집에서 택시로 인근 의료기관(더건강한내과)을 방문해 진료를 받았다. 이후 군포에 있는 약국(현대약국)에 들렀다 지하철을 타고 자택으로 돌아왔다. 27일엔 지하철·택시로 서울 중구에 있는 음식점을 들렀고 지하철로 집으로 왔다.


한편 14번 확진자가 지난달 30일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된 이마트 부천점은 2일 오후 임시 휴업에 들어갔다.


14번 확진자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 10분부터 20분가량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이마트 부천점에 머문 것으로 파악됐다.


장 시장은 SNS를 통해 "이마트 부천점은 밀접접촉자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많은 분이 출입하고 우려가 큰 곳이라 질병관리본부의 결정 전에 업체가 휴점을 결정했다"면서 "휴점 이후 업체가 2차례 방역소독을 하고 부천시가 내일 한차례 더 소독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 시장은 "부천시는 관련 매뉴얼에 따른 후속 조치를 하고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감염증 관련 정보는 부천시 공식채널을 통해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