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하라 사망 소식에 채리나·허지웅·박민영 등 연예계 추모 물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8)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연예계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8)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연예계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8)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연예계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가수 채리나는 전날(24일) 인스타그램에 "정말 너무 슬프다. 진짜 너무 미치도록 슬프다. 너무 어여쁜 후배를 또 떠나보냈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하리수도 같은 날 인스타그램에 "안타깝게도. 정말 너무 슬프다. 하늘에선 행복하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추모글을 올렸다.


래퍼 딘딘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라야 내가 점점 주목받기 시작할 때 넌 날 걱정해주면서 힘들면 연락하라고 했었는데. 넌 참 아름답고 빛났어. 근데 내가 아무것도 해준 게 없고 아무 도움도 못 돼서 미안해. 정말 미안하다. 내가 조금이라도 도움을 줬어야 하는데 정말 미안해. 너무 화가 나고 너무 진짜 세상이 미운데 꼭 행복하기를 바랄게 그곳에서는. 미안해. 고마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며 추모했다.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악성 림프종 진단을 받았던 자신의 투병과 치료 과정을 언급하며 고인을 애도했다.

허지웅은 "나는 행복이 뭔지 모른다. 하지만 적어도 매대 위에 보기 좋게 진열해놓은 근사한 사진과 말 잔치가 행복이 아니라는 것 정도는 안다. 아마 행복이라는 건 삶을 통해 스스로에게 증명해나가는 어떤 것일 테다. 망했는데, 라고 생각하고 있을 오늘 밤의 아이들에게 도움을 청할 줄 아는 사람다운 사람의 모습으로 말해주고 싶다. 망하려면 아직 멀었다"라며 "#마지막밤이라고생각하고있을모든청년들에게바칩니다 #자살예방상담전화1393"이라고 적었다.


이어 "저는 더 이상 아프지 않아요. 필요 이상으로 건강합니다. 그러니까 저를 응원하지 말아 주세요. 대신 주변에 한 줌 디딜 곳을 찾지 못해 절망하고 있을 청년들을 돌봐주세요. 끝이 아니라고 전해주세요. 구하라 님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추모했다.


배우 박민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지막 길 함께 해주지 못해 미안해... 나에겐 언제나 귀여운 하라로 기억할게. 조심히 가"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구하라는 전날(24일) 오후 6시께 강남구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 중이다.


관련해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측은 현재 국내에 소속사가 없는 구하라 측을 대신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소속사 측은 "너무나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됐다. 현재 구하라 유족 외 지인들의 심리적 충격과 불안감이 크다"며 "매체 관계자분들과 팬분들의 조문을 비롯해 루머 및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하라는 1991년생으로 지난 2008년 카라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청춘불패', '시티헌터' 등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에서 활약했던 그는 카라 탈퇴 후 2011년 첫 솔로 앨범 '초코칩 쿠키'로 활동했다. 지난 6월에는 일본 프로덕션 오기와 현지 에이전시 계약을 맺고 일본 데뷔 싱글 '미드나잇 퀸'을 발표한 바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