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배터리 기술유출 의혹' SK이노베이션 2차 압수수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압수수색 이뤄진지 사흘만에 추가 압수수색

경찰,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 영업비밀 유출해간 정황 포착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혐의로 LG화학 과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이 사흘만에 또 한번 압수수색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되는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 본사와 서산 배터리공장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 17일 이뤄진 압수수색에 이어 두 번째 압수수색이다.


지난 압수수색 과정에서 경찰은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 직원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영업비밀을 유출해간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컴퓨터를 압수수색 하던 중 LG화학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이직한 직원 관련 자료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추가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2차 압수수색이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관련 자료를 훼손하거나 편집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한 뒤 추가로 영장을 신청해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이날 추가 압수수색한 자료 분석을 마치는 대로 SK이노베이션 관계자들을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의 연이은 압수수색은 지난 5월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LG화학이 SK이노베이션 및 인사담당 직원 등을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한 데 따른 것이다.


경찰은 기업 기밀 자료가 유출됐다는 고소장 내용을 토대로 SK이노베이션의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여부도 함께 조사중이다.


앞서 LG화학은 지난 4월 배터리 인력 76명이 SK이노베이션으로 이직하며 이 과정에서 영업비밀 탈취가 이뤄졌다고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와 델라웨어 지방법원에 SK이노베이션을 제소한 바 있다. 이에 SK이노베이션도 LG화학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명예훼손 손해배상 및 영업비밀 침해가 없다는 채무부존재 확인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어 지난 3일에는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을 상대로 미국 ITC에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소송 항목은 배터리 셀, 모듈, 관련부품, 제조공정 등이다.


SK이노베이션은 소장에서 LG화학이 GM과 아우디, 재규어 전기차에 납품한 배터리에서 자사 특허 2개를 침해한 것으로 특정하고 금지명령 구제 조치와 손해배상 등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 사는 지난 16일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회동을 진행했지만, 의견차이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 사 CEO 만남 이후 연이은 압수수색으로 사실상 타협은 물건너 간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