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시 '공유자전거' 사업 1년9개월만에 접는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시 '공유자전거' 사업 1년9개월만에 접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공유자전거 사업을 접는다. 1년9개월 만이다. 사업체가 수원에서 사업을 전면 철수한 데 따른 것이다. 수원시는 추가 사업자를 물색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1월 민간사업자 운영 방식으로 도입했던 '스테이션 없는 무인대여 공유자전거'가 이달 30일 운영이 종료된다고 10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무인대여 공유자전거 업체인 '모바이크'(Mobike)가 해외 사업장 전면 철수를 결정했고, 이에 따라 수원시 사업장도 운영을 종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바이크는 수원시에서 공유자전거 5000대를 운영해왔다. 지난 달 말 기준 가입자 수는 32만725명, 누적 이용 횟수는 544만2096회다.


공유자전거 이용자의 보증금과 잔여 충전금은 정산 후 다음 달 중 자동 환불된다.

모바이크는 2016년부터 세계 19개국 200여 도시에서 공유자전거 사업을 해왔고, 2018년 4월 메이투안 디엔핑(중국)에 인수됐다. 이후 중국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본사 방침에 따라 해외 사업장을 정리함에 따라 수원 사업장도 철수하게 됐다.


시는 공유자전거 사업 종료 소식을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보증금ㆍ충전금 환불 방법 홍보해 시민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공유자전거 업체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늦어도 2020년 상반기 공유자전거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