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대 남성 누구…장제원 아들 장용준 '운전자 바꿔치기'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제원(52)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19·예명 노엘)의 사고 당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사진=SBS '뉴스8' 화면 캡처

장제원(52)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19·예명 노엘)의 사고 당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사진=SBS '뉴스8'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 장용준(19) 씨가 음주운전 사고를 낸 직후 한 30대 남성을 해당 차량 운전자로 '바꿔치기'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장씨를 추가로 조사했다.


경찰은 이 남성에 대해 장씨를 도피시키려 한 혐의로 입건했다. 다만 아직 이 남성 신원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남성이 누구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 마포경찰서는 전담수사팀을 꾸려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 등 의혹 전반에 대해 수사하겠다고 9일 밝혔다.


경찰은 어제(9일) 경찰에 자진 출석한 장 씨와 음주운전 사고 피해자인 오토바이 운전자 A 씨를 불러 조사했다. 사고 당시 자신이 운전자라고 주장한 남성에 대해서는 범인도피죄 혐의로 입건, 수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 씨는 7일 오전 2시에서 3시 사이 서울 마포구 광흥창역 인근 도로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자신의 벤츠 차량을 몰다 오토바이와 추돌하는 사고를 낸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는 경상을 입었다.

사고 당시 장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장 씨는 오토바이 운전자에게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며 합의를 시도하는 한편 경찰에는 자신이 운전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사고 이후 한 30대 남성이 현장에 나타나 자신이 운전했다고 경찰에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사건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이 장씨를 바로 조사하지 않고 귀가시켰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봐주기 수사' 등의 지적이 제기됐다.


장 씨는 이날 사고 직후 집으로 귀가했다가 약 2시간 뒤 변호사, 모친과 함께 경찰서를 찾아와 자신의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했다.


이른바 '운전자 바꿔치기' 사건은 2017년 7월에도 일어난 바 있다. 당시 운전자 B 씨는 오후 11시52분께 전북 군산시 옥산면 한 교차로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C(당시 39)씨의 차량을 자신의 승용차로 들이받았다.


사고 당시 두 차량은 모두 폐차를 할 정도로 심하게 부서졌다. B 씨는 앞서 음주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돼 면허가 취소된 상태였다.


그는 자동차 보험 특약 위반으로 보험처리가 불가능하자 아버지(당시 60)에게 전화를 걸어 "사고를 냈는데 아버지가 대신 운전한 것으로 해달라"고 부탁했고, B 씨 아버지는 고민 끝에 자신이 운전대를 잡았다고 보험사를 속였다.


하지만 최초 사고 현장에 도착했던 견인차 기사가 경찰 조사 과정에서 "두 차 모두 젊은 사람이 운전했다. 20∼30대 정도로 보였다"라고 증언하면서 '운전자 바꿔치기' 범행이 드러났다.


한편 민갑룡 경찰청장은 9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장 씨의 음주운전 사고와 관련해 "일반적인 단순 교통사고와 달리 많은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 이에 맞게끔 수사팀을 보강해 제기된 의혹을 신속히 조사하겠다"며 "관련자들 사이에 주고받은 이야기와 폐쇄회로(CC)TV 등 물적 증거를 확보해 조사하면 진상을 밝힐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