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제과 꼬깔콘, 1525세대 겨냥한 맞춤형 브랜드 ‘꼬깔콘 PLAY’ 론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제과 꼬깔콘, 1525세대 겨냥한 맞춤형 브랜드 ‘꼬깔콘 PLAY’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제과가 대표 스낵 꼬깔콘의 새로운 라인업, ‘꼬깔콘 PLAY’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꼬깔콘 PLAY는 1525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그들이 선호하는 맛과 디자인 등을 적용한 꼬깔콘의 하위 브랜드다.

꼬깔콘 PLAY는 최근 1인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소용량 포장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는 추세를 고려, 포장 형태를 미니 봉 타입으로 설계했다. 한 손에 쥐기 쉽도록 봉 포장지의 너비를 기존 대비 약 60% 크기로 대폭 줄인 길쭉한 형태다. 봉지 입구가 좁은 만큼 입 안에 털어 먹기 간편해 손으로 집어 먹으면서 과자가 묻는 것을 기피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소용량인 만큼 가격도 3분의2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 트렌드와도 부합된다.


‘PLAY’ 라인을 론칭하면서 첫 번째로 선보인 제품인 ‘꼬깔콘 PLAY 카라멜아몬드맛’은 꼬깔콘을 캐러멜 시럽으로 코팅해 달콤한 맛이 옥수수 스낵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우러진다. 또 아몬드 가루를 뿌려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디자인도 제품의 TPO(Time, Place, Occasion)를 고려해 영화관 팝콘, 생일파티 고깔모자, 캠핑장 등을 이미지화해 4가지 타입의 포장 디자인으로 다양화했다. 가격은 1000원(편의점 판매가 기준)으로 기존 오리지널 꼬깔콘(1500원) 보다 저렴하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