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마와 아이, 조부모까지...모두가 함께하는 육아교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월 매주 광진구 보건소에서 ‘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 ‘조부모 손주 육아교실’ 운영...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 다양하고 유익한 육아방법 배우는 시간 가져

엄마와 아이, 조부모까지...모두가 함께하는 육아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아이를 돌보는 부모와 조부모에게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과 ‘조부모 육아교실’을 운영한다.


먼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여 이론과 실습을 통해 다양한 육아법을 배울 수 있는 ‘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이 9월 첫째주부터 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주간 진행된다.

지난 2일 첫 시간에는 총 13가족이 참여해 가정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사례별 대처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강의인 9일에는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놀이문화와 구강 건강 관리, 16일에는 이유식 및 수유부 영양교육과 아토피·천식 관리, 마지막 강의인 23일에는 신체발달과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는 아기 마사지와 산후 체조에 대해 배우게 된다.


올해 총 3기까지 운영되는 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은 지난 4월에 1기, 7월에 2기 수업이 진행됐으며 이번 9월에 마지막 3기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예비 조부모에게 올바른 육아방법을 알려주는‘조부모 육아교실’이 9월 첫째주부터 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총 4주간 진행된다.


이번 조부모 육아교실은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와 고령사회 등 여러 이유로 아이를 돌보는 조부모가 늘어남에 따라 조부모에게 육아정보를 제공,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세대 간 다른 육아방법으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4일 첫 시간에는 손자녀 두뇌발달놀이와 손 유희, 11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마사지, 18일에는 심폐소생술 및 아동 학대 예방 교육, 마지막 강의인 25일에는 손주와 소통하기 및 긍정적 대화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아이, 그리고 아이를 돌보는 조부모에게 올바른 육아방법을 공유, 건강하고 즐거운 육아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변화에 맞춘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