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V50S, 네이버 웨일 선탑재…듀얼스크린 세상 넓어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 듀얼 스크린’ 최적화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탑재
스마트폰 분야에서 양사가 진행하는 첫 협업 사례
모두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플랫폼...시너지 효과 기대

LG V50S, 네이버 웨일 선탑재…듀얼스크린 세상 넓어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 가 네이버와 손잡고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이로써 양사는 인공지능, 로봇 등 미래 사업 분야에서 이어오던 협업을 스마트폰으로 확장하게 됐다.


LG전자는 9월 공개하는 두 번째 5G 듀얼 스크린폰 'V50S 씽큐'에 네이버 웹 브라우저 '웨일'을 최적화해 선탑재한다고 27일 밝혔다.

웨일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데 최적화된 옴니태스킹 브라우저다. 하나의 탭에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화면분할’ 외에도 ‘퀵서치’, ‘사이드바’와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제공하며, PC와 모바일 기기 간 동기화 역시 간편하다.


LG전자 관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앱 두 개를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한 만큼, 네이버 웨일과의 협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웨일에서 인터넷쇼핑을 하다가 한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품 정보가 LG 듀얼 스크린 화면에 보여지는 식이다. 기존 화면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또 다른 화면으로 선택한 제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여러 제품을 비교해가며 쇼핑하는 데 편리하다.

또 동시에 서로 다른 두 가지 검색엔진을 활용해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가 웨일에서 ‘LG전자’를 검색할 때 원하는 검색엔진을 ‘네이버’와 ‘다음’으로 선택하면 두 검색엔진이 찾아낸 결과물을 각각의 화면에 보여주는 식이다. 번역이 필요한 경우 원문과 번역본을 양쪽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LG전자는 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V50S를 공개하고 글로벌 미디어와 관람객들이 LG 듀얼 스크린과 네이버 웨일의 사용자경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웨일은 오는 10월부터 다양한 외국어 버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기존 V50 씽큐 사용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를 통해 LG 듀얼 스크린에 최적화된 웨일을 경험할 수 있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도 글로벌 확장성이 가장 뛰어난 서비스이기에 처음부터 글로벌 확장을 고려해왔다”며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웨일은 이제 글로벌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기능과 품질을 한층 더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동통신사는 물론이고 게임, OTT(인터넷 미디어서비스) 등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5G 보급과 더불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가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마창민 LG전자 MC사업본부 MC상품전략그룹장은 “LG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