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로스웰, 中 상용차브랜드 FAW지에팡 시노펙 주유할인기능 탑재 티박스 납품 4%↑

최종수정 2019.08.07 10:08 기사입력 2019.08.07 10:08

댓글쓰기

사진제공=로스웰

사진제공=로스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로스웰 이 4% 가까이 올랐다. 중국 상용차브랜드 FAW지에팡에 시노펙 주유할인기능이 탑재된 티박스를 납품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상황에서다.


로스웰은 7일 오전 10시3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45%(21원) 오른 629원에 거래됐다.

로스웰은 지난 6월 중국 국영 상용차 생산기업 FAW지에팡(Yiqi Jiefang·一汽解放)과 티박스 1만대 분량의 공급계약을 맺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가운데 5040대에 대한 납품을 이달부터 시작한다.


초도물량 납품 규모는 284만RMB(한화 약 4억9000만원, 증치세 포함)이다.

회사 측은 로스웰이 지난달 FAW지에팡이 주도하는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즉 CSC(Colombo Smart Connection) 사업 컨소시엄에 자동차부품 협력사로는 유일하게 전략적 투자사로 참여가 확정됐다고도 알렸다.


허이화 로스웰 한국사무소 대표는 "컨소시엄 참여를 계기로 티박스 공급 우선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동시에 IoV 핵심 하드웨어와 운영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중국내 커넥티드카 및 자율주행 전장시스템 분야에서 주요 사업자로 위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강소성 과학기술청과 양주시 과학기술국이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지난 3년간 당사가 중국과학기술대학(中?科?技?大?) 및 동남대학(?南大?)과 진행해온 지능형자동차부품 산학연구개발 프로젝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1000만위안(한화기준 약 17억원)에 달하는 연구개발(R&D) 정책자금 지원을 획득하는 성과도 냈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이에 힘입어 양주시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IoV 과학기술산업단지 조성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