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목포시, 더위 날려버릴 축제 이어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섬의 날 행사, 국제스포츠대회, 세계마당페스티벌 개최

오는 8일 섬의 날 행사가 열릴 삼학도 전경 (사진제공=목포시)

오는 8일 섬의 날 행사가 열릴 삼학도 전경 (사진제공=목포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만남이 있는 섬, 미래를 여는 섬’을 주제로 열리는 첫 번째 섬의 날 기념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은 섬의 매력을 전 국민이 함께 누리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국가기념일로 제정돼 처음 열리는 8일 섬의 날 행사는 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섬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로 그 중심에 목포가 있다.

제1회 섬의 날 국가기념행사가 개최되는 삼학도는 섬 전시관, 너섬나섬 페스티벌, 섬 푸드쇼 등 3일 내내 섬의 문화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며, k-pop 콘서트와 불꽃놀이, 어린이 물놀이장 등도 페스티벌에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섬의 날 행사에 앞서 오는 3일부터 11일까지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는 동아시아국가 여자 축구 꿈나무들의 열전이 펼쳐진다.


8개국 25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 U-15 국제여자축구대회’는 동아시아인들이 함께 즐기는 축구 축제로 오는 5일 대한민국과 대만의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20회의 경기가 펼쳐지게 된다.

오는 10일과 11일에는 국제파워 보트대회가 열린다.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물 위를 질주하는 수상 오토바이는 한여름 무더위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색다른 묘미다.


국제파워 보트대회가 개최되는 평화광장에서는 오는 8월 말까지 카누, 고무보트 등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 교실이 운영되고 있어 경기도 보고, 체험도 하는 일거양득 재미를 누려볼 만 하다. 섬의 날 행사가 열리는 삼학도에서도 카누와 카약 체험이 가능하다.


목포 여름의 대미는 세계마당 페스티벌이 장식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목포 원도심 일원 길거리 마당 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인 세계마당 페스티벌은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순수민간예술축제로 손꼽힌다.


3일간에 걸쳐 해외초청 9팀을 비롯한 54개 팀이 근대를 품은 목포 원도심 거리에서 펼치는 환상적인 공연은 여름밤 막바지 무더위를 날려버릴 멋진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