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잠 못 드는 열대야, 야식·술안주 찾는 사람들…육포 판매 10배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잠 못 드는 열대야, 야식·술안주 찾는 사람들…육포 판매 10배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열대야가 시작되는 등 본격적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온라인몰에서도 야식·안주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옥션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최근 한 주 동안 야식과 안주류 판매가 급격히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육포의 판매가 10배 이상(957%) 늘었고 노가리·먹태는 4배(325%), 기타 건어물은 2.5배(150%) 더 많이 팔렸다. 집에서 야식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곱창·막창, 완자, 감자튀김·크로켓도 각각 188%, 33%, 37% 판매가 늘었다.


배달음식도 분식(181%), 족발·보쌈(100%), 치킨(49%) 등의 상품 순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가벼운 술안주로 좋은 '머거본 쇠고기육포 25g 4봉*2묶음'(1만3900원)은 연일 옥션 베스트 상위권에 올라 있다.


'달구지푸드 오븐에 구운 돼지막창 300g'(1만2470원), '호미불닭발'(8950원) 등 간단하게 그럴듯한 안주상을 차릴 수 있는 간편조리식품도 호평을 받고 있다.

서희선 옥션 마트리빙실 실장은 "태풍이 지나가고 주춤하던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여름철 야식이나 홈술 안주로 인기를 끌던 다양한 식품들의 판매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특히 1인가구의 영향으로 한번에 먹을 만큼만 나누어 담긴 소포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