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스트롯' 정다경, 소속사와 계약해지 분쟁…소속사 측 "합의없이 소송"

최종수정 2019.07.22 16:51 기사입력 2019.07.22 16:51

댓글쓰기

TV조선 '미스트롯' 최종 4위에 오른 트로트가수 정다경이 소속사와 계약 해지 분쟁에 휩싸였다/사진=정다경 인스타그램 캡처

TV조선 '미스트롯' 최종 4위에 오른 트로트가수 정다경이 소속사와 계약 해지 분쟁에 휩싸였다/사진=정다경 인스타그램 캡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TV조선 '미스트롯'으로 인기를 얻은 트로트가수 정다경이 소속사 쏘팩토리와 계약 해지 분쟁에 휩싸였다.


22일 스포츠경향은 정다경이 이유없이 소속 계약 해지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성훈 J엔터테인먼트(쏘팩토리) 대표는 "정다경이 TV조선 '미스트롯' 출연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익이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면서 정산을 위해 연락했더니 '정산 필요없고 계약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했으며 내용증명을 보내왔다"고 주장했다.


정다경 측은 내용증명을 통해 '거마비 50만원 비정산', '연습 관리 소홀', 'J엔터에서 쏘팩토리로 무단 계약 이동' 등을 이유로 계약해지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2017년 9월 전속 체결 당시 공정거래위원회 표준계약서대로 진행했고 소속사를 자회사로 옮긴 것도 이미 당사자가 알고 있었던 것"이라며 "큰 회사는 아니지만 연습생 신분으로 아프리카 방송을 하던 정다경을 발굴해 제 시간과 노력 그리고 금전적 투자를 해왔다"고 해명했다.

또 이 대표는 "정다경 측이 내용증명 발송 후 해지 합의를 하자면서 3000만 원을 제시하기도 했다. 내 입장에선 '정다경과 합의볼 생각없고 소송으로 가겠다'고 말했다"면서 "향후 제작될 '미스터 트롯'에 소속 가수를 보내는 소속사 관계자들이 저처럼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다. 한없이 착했던 가수가 갑자기 등에 칼을 꽂을수도 있다. 정말 피눈물 난다"고 토로했다.


한편 정다경은 지난 2017년 '좋아요'로 데뷔했으며,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TV조선에서 방송된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미스트롯'에서 최종 4위에 오른 정다경은 현재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