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보영 주연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반전 돋보이는 결말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 사진 = 영화 포스터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 사진 = 영화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박보영 주연의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이 화제의 영화로 떠올랐다.


14일 오후 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 소개된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은 2015년 6월18일 개봉한 미스터리·드라마 장르의 한국 영화다.

이 영화의 배경은 외부와 단절된 경성의 한 기숙학교다. 이곳에서 어느 날부터, 학생들이 하나 둘 이상 증세를 보이다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주란’은 사라진 소녀들을 목격했다고 전하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교장 선생님 또한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우수학생 선발에만 힘쓸 뿐이다. 주란은 점점 학교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의문을 품게 된다. 그러다가 주란도 사라진 소녀들과 동일한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영화 ‘독전’, ‘페스티발’의 이해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다. 영화에는 박보영(주란 역), 엄지원(교장 역), 박소담(연덕 역), 공예지(유카 역), 주보비(키히라 역), 심희섭(켄지 역), 박성연(생활교사 역), 고원희(시즈코 역) 등이 출연한다.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는 네이버 영화 평점 기준 관람객에게 6.45점, 기자와 평론가에게 6.75점, 네티즌에게 6.13점의 평점을 받았다.


영화를 본 관람객들은 “호불호가 갈릴만한 영화다”. “전반부 스토리가 탄탄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결론이 조금 아쉽다” 등의 반응을 보인 바 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