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일도 미니멀리즘 시대…무화과·체리·자두 잘 팔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일도 미니멀리즘 시대…무화과·체리·자두 잘 팔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작은 과일들의 기세가 매섭다.


롯데마트는지난 3년간(2016~2018년) 과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크기가 작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 과일들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고 10일 밝혔다.

체리는 2017년에 26.0%, 지난해 7.6% 매출이 증가했으며 자두는 2017년 11.7%, 지난해 3.4% 가량 매출이 늘었다. 무화과도 2017년 80.8%, 지난해 46.8% 매출이 증가했으며 토마토, 포도 등도 3년간 매출이 지속 증가했다.


올해 들어서도 이러한 동향은 지속되고 있다. 딸기의 경우 올해 1~6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9.6% 신장했으며, 토마토는 1~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3% 신장했다.


이처럼 작은 소과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최근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등이 증가하면서 별다른 작업 없이 간편하게 씻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과일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최근 과일 소비 동향을 고려해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전점에서 일주일간 다양한 미니 과일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워싱턴 체리(650g)를 9900원에, 거봉(2㎏)을 1만3900원에, 냉동 미국산 블루베리(1㎏)를 5900원에 각각 선보인다. 자두(1.2㎏), 체리 자두(500g), GAP 영주 자두(1㎏)를 각 49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이성융 롯데마트 과일팀장은 "시대의 변화 흐름에 따라 유통 시장에서 고객들이 찾는 상품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며 "항상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를 지속 주시해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중"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