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영록 전남지사, 마리안느·마가렛 노벨상 추천 해외 홍보

최종수정 2019.06.30 22:20 기사입력 2019.06.30 22:20

댓글쓰기

김영록 전남지사, 마리안느·마가렛 노벨상 추천 해외 홍보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김영록 전남지사가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노벨평화상 추천 해외 홍보를 위해 지난 28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간호협의회 학술대회’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Beyond Health care to Health’를 주제로 이번 국제간호협의회 학술대회는 130여 나라에서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1일까지 5일간 간호사의 정신 함양과 역할 제고를 논의하는 장으로 펼쳐진다.

김 지사는 이날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와 함께 아네트 케네디 국제간호사협의회장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임원 120여 명과 만찬을 했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나이팅게일 선서를 몸소 실천한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업적을 소개하고 노벨평화상 추천을 위해 세계 간호사들의 지원을 당부했다.


김황식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벨평화상 범국민추천위원장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노벨평화상 추천 당위성을 홍보했다.

김 지사는 지난 29일 싱가포르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봉세종) 회장단과 오찬을 하며 투자유치와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