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방림유치원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주간’ 성료

최종수정 2019.06.30 12:38 기사입력 2019.06.30 12:38

댓글쓰기

광주 방림유치원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주간’ 성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방림유치원(원장 김경례)이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바깥 놀이 활성화를 위한 캠핑놀이 주간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캠핑놀이 주간은 아이들이 제안한 놀이를 교사·학부모·아이들이 함께 환경을 구성, 일주일 동안 자연과 더불어 놀이하는 활동이다.


캠핑장은 물놀이장, 비누방울, 소꿉놀이, 모래놀이, 카페, 책놀이, 대근육활동, 휴식공간 및 텐트 등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아이들은 물놀이장에서 낚시놀이, 나뭇잎 배 띄우기, 비누방울 놀이 등을 통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오이, 가지, 방울토마토, 상추, 파프리카 등을 이용해 자연밥상을 차려 친구들과 동생들을 초대해 함께 나누는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나눔’을 배웠다.

방림유치원 관계자는 “놀이중심 혁신유치원을 운영하면서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교육활동을 계속 제공, 아이들이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