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루트로닉, '지니어스' 원천기술 美 특허 등록

최종수정 2019.06.20 13:44 기사입력 2019.06.20 13: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코스닥 의료정밀 기기 제조 업체인 루트로닉 이 올해 출시한 '지니어스(Genuis)'의 원천 기술이 미국 특허로 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루트로닉 에 따르면 이 기술은 고주파(RF; Radio Frequency)를 이용한 치료에서 초미세 바늘(Micro-needle)의 깊이를 조절 3차원적으로 치료하는 게 목적이다. 특허 등록으로 지능형 고주파(Intelligent RF) 전달 플랫폼인 지니어스의 핵심 경쟁력에 해당하는 기술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미국 특허 등록으로 핵심 원천기술에 대한 IP 포트폴리오를 형성해 기술의 보호 및 진입장벽을 높였다"면서 "상당 기간에 걸쳐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허받은 기술은 시술자가 원하는 깊이에 정확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어 안전하고 명확한 시술 환경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루트로닉 은 지니어스에 대해 한국과 미국 연구진이 협력해 장기간 개발한 최초의 제품으로, 에너지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인텔리전트케어시스템'에 입각해 제조한다고 소개했다. 또 이번에 받은 특허인 3D 프랙셔널 고주파(3D Fractional RF) 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지니어스는 미국과 유럽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어 올해 회사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