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콘티넨탈 코리아, 이화여대와 산학협력…이공계 여성인재 양성

최종수정 2019.06.10 10:36 기사입력 2019.06.10 10:36

댓글쓰기

콘티넨탈 코리아, 이화여대와 산학협력 MOU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7일 이화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혁재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 임혜숙 이화여대 엘텍공과대학 학장(사진=콘티넨탈 코리아)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7일 이화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혁재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 임혜숙 이화여대 엘텍공과대학 학장(사진=콘티넨탈 코리아)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콘티넨탈 코리아는 지난 7일 이화여자대학교 엘텍 공과대학에서 이화여대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콘티넨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화여대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개발(R&D) 역량을 극대화하는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커리어 컨설팅 및 면접 노하우를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콘티넨탈의 국내 공장 및 사무실을 방문하는 ‘직무 현장 투어’ ▲콘티넨탈 코리아 CEO 및 임원 특강 ▲중단기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 및 추진할 예정이다.


콘티넨탈은 2025년까지 전세계 콘티넨탈 여성 임직원 비율을 25%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과 진로개발을 위해 대학기관들과 협력하고 현장 실습 등 전문가 자질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혁재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는 “콘티넨탈은 기업 내 ‘다양성’의 가치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여성 이공계 학생의 진로가 실제 산업 현장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빌리티의 미래를 이끌 여성공학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티넨탈은 이화여대에 이어 이날 성균관대 공과대학과도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