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식래 시의원 "SH공사 감사 전직 서울시 자치구 부구청장 출신 임명 부적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의회 노식래 의원, 개혁의지 없는 SH공사 인사정책 비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의 조직 개편안이 서울시의회의 거센 반발에 부딪히고 있다.


SH 공사는 효율적인 사업시행과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 확대 등 개혁안을 담은 정관 개정을 추진 중에 있으나 서울시의회는 이를 두고 혁신 없는 개정안이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지난 수년 간 SH공사의 비효율적 업무수행과 지속적인 직원 비위 발생 문제 등은 근본적으로 조직·인사 제도에 그 원인이 있음을 지적해왔다.

도시계획관리위원회 노식래 의원(더불어 민주당, 용산2)은 지난 제284회 서울시의회 정례회 시정 질문을 통해 “개혁에 앞장설 수 있는 공명정대한 인물이 감사직을 맡아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확실한 인사와 조직 혁신을 이행해 줄 것을 요구한 바 있다.


노식래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의회는 “위원회와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통해 혁신안을 마련하기를 요구했음에도 불구 SH공사는 이를 곧바로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또 이사회 회의에서는 “서울시의회는 보고만 받을 뿐”이라는 취지의 발언으로 서울시의회의 거센 비판을 받아 오는 등 그간 수차례에 걸쳐 갈등을 빚어왔는데 이번 SH공사 개편안에도 의회의 지적사항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비판했다.


특히 노 의원은 “신임 감사직에 성동구 부구청장 출신인사가 임명된 것은 부적절한 처사”라며 강력 비판, “현재 SH공사의 가장 큰 문제는 기관의 청렴성인데 이를 감시하기 위한 자리에 전문성도 없는 공무원 출신 낙하산 인사를 임명하는 것은 부적절할 뿐 아니라 조직혁신에 대한 의지가 전혀 없음을 나타내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한편 sh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전년보다 2등급 상승한 2018년 3등급을 달성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