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설공제조합, 당기순익 전액 배당…830억원 현금배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영묵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최영묵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건설공제조합은 2018 사업연도 당기순이익 1584억원 중 52%인 약 830억원을 현금배당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조합은 이날 제293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2018사업연도 결산(안)을 의결하고 3월 총회에 상정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조합은 조합원 출자증권 1좌당 2만1000원을 현금배당으로 지급하고, 나머지 당기순이익 754억원은 조합원이 보유하는 출자지분가액 상승에 반영해 당기순이익 전액을 조합원에게 환원하기로 했다.


또 조합은 건설경기 악화로 인해 경영여건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조합원의 금융 부담 완화 등을 위한 보증수수료 인하를 통해 연간 최대 170억원의 보증수수료를 절감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외부전문기관과의 연구용역을 토대로 리스크관리에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중소조합원이 많이 이용하는 계약·선급금·하자 보증상품의 보증수수료 할인 등을 검토하여 보다 많은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며, 규정개정 및 전산개발 등을 거쳐 오는 4월 시행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