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교육청,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실시

최종수정 2019.02.18 14:54 기사입력 2019.02.18 14:54

댓글쓰기

권한관리, 교육과정 편성, 학적업무 등 학기초 맞춤형 교육 실시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 모습.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 모습.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신학기를 맞아 초·중·고·특수학교 나이스 교무업무 담당자 509명을 대상으로 광주교육연수원 컴퓨터실에서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담임편성, 학사일정, 과목개설, 전출입관리 등 학기 초 교무업무 처리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나이스 교무업무에 대한 이해력 향상과 사용능력 제고를 위해 나이스 현장자문단을 강사로 위촉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 업무 효율성을 높여 교원들이 학생지도에 전념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굥규청 송왕근 교육자치과장은 “교원 업무경감 및 학교 현장의 업무효율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학교 권역별 나이스 현장자문단 배정과 교무상담센터 운영, 업무주기별 사용자 교육 등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 눈높이에 맞춰 나이스 교무업무가 보다 원활히 이뤄 질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