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15일까지 특색 담은 ‘광주음식 공모전’ 접수

최종수정 2019.02.05 22:01 기사입력 2019.02.05 22:01

댓글쓰기

광주시청사

광주시청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만의 특색을 담은 음식을 상품화 및 브랜드화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정 공모와 스토리공모 등 2개로 나눠 진행된다.


‘지정 공모’는 전문가 100인과 시민의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12개 음식에 대해 참여자가 광주음식 1개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스토리공모’는 지정 공모 음식을 포함해 참여자가 체험한 음식과 역사성 등을 담은 스토리를 공모한다.


지정 공모 부문에는 현재까지 광주시민과 타 지역에서 3324명이 참여해 한정식, 상추튀김, 떡갈비, 육전, 오리탕 등을 광주 대표 음식으로 꼽았다.

기타 의견으로는 팥칼국수, 닭육회, 닭볶음, 생고기비빔밥, 대인시장국밥 등이 접수됐다.


스토리공모에도 100여 건의 음식 스토리가 접수되는 등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는 응모된 스토리에 대해 심사를 거쳐 6편을 선정하고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 공모전에서 발굴된 음식과 관련 자료 분석 및 광주대표음식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선정기준을 마련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라운드테이블 공개 토론회 등을 거쳐 광주 대표 음식을 선정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대표음식 선정을 계기로 광주시만의 차별화된 대표 음식 맛집을 육성하고 전략적 홍보를 통한 광주 음식을 브랜드화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