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북구 ‘마술과 함께하는 어린이 세금교실’ 운영

최종수정 2019.01.29 13:30 기사입력 2019.01.29 11:10

댓글쓰기

광주 북구 ‘마술과 함께하는 어린이 세금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시 북구(청장 문인)가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과 함께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마술과 함께하는 세금 강좌’를 실시한다.


광주 북구는 “동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세금에 대한 중요성과 납세의무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어린이 세금교실을 본격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북구는 마술공연과 함께 어렵고 딱딱한 세금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강좌를 실시할 계획이다.


세금교실은 세금의 종류, 납부방법, 세금이 쓰이는 곳 등 기초지식을 마술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유도하고 O·X 퀴즈 등 이벤트도 준비해 학생들에게 선물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23년간 지방세 실무경력을 쌓고 100여 회 이상의 마술 재능 나눔을 실천한 지방세 업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세금교실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세금 분야를 이른 시기에 접하게 해 세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며 “세금교실에 많은 학교가 참여해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들이 납세의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하고 성실한 납세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