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큐셀, 유럽·호주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최종수정 2019.01.29 09:28 기사입력 2019.01.29 09:28

댓글쓰기

▲ EuPD Research가 브랜드 인지도 및 관리,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하는 상에 한화큐셀이 유럽에서 6년 연속, 호주에서 4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에 선정됐다.

▲ EuPD Research가 브랜드 인지도 및 관리,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하는 상에 한화큐셀이 유럽에서 6년 연속, 호주에서 4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에 선정됐다.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한화큐셀이 유럽에서 6년 연속, 호주에서 4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EuPD Research(이하 EuPD)가 유럽과 호주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관리,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하는 상이다.


EuPD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 저장장치 등 3개 제품군에 대해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2012년 한화그룹이 독일 큐셀을 인수한 이래 매년 유럽 주요 국가 전체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EuPD가 수상 범위를 호주까지 확대한 2016년부터는 호주에서도 매년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하고 있다.


한화큐셀이 유럽과 호주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이어가는 배경에는 한화큐셀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효과적인 현지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한화큐셀은 전매특허인 퀀텀(Q.ANTUM) 기술을 기반으로 태양광 제품의 출력과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낮추고 출력을 높인 큐피크 듀오(Q.PEAK DUO)는 유럽, 미국, 일본 등 에너지 선진국을 중심으로 주택용 및 상업용 태양광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문 대리점 프로그램인 큐파트너(Q.PARTNER)를 활용한 영업 전략 역시 주효했다. 큐파트너는 파트너사에 온오프라인 교육, 마케팅 자료 제공 등 각종 협력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럽에서만 1000개 이상 파트너사가 가입해 고객수요에 즉각 대응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호주에서는 지난해 9월 론칭해 현재까지 50개 이상 파트너사가 가입해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한화큐셀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에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한화큐셀골프단을 출범해 현재까지 총 5회의 우승을 기록했다. 지난 9월에는 독일 분데스리가 신흥강호 축구팀인 RB라이프치히와 스폰서십 계약을 연장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이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이유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고객지향적 제품 포트폴리오 개발, 현지에 최적화된 영업 마케팅 전략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고객만족을 최우선가치로 생각하고 원가, 성능, 품질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공급해 시뢰감 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