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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입車 시장, '전기차 경쟁' 불 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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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수입 전기차 출시 잇따라…재규어 I-PACE 포문 열어
벤츠 더 뉴 EQC, BMW i3 120Ah 출시도 예고

재규어 I-PACE(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재규어 I-PACE(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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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연초부터 국내 수입차 업계의 전기차 경쟁이 달아올랐다. 주요 수입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기차 신차 출시가 이어지면서 정체된 수입 전기차 시장도 활력을 띨 전망이다.

올해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의 포문은 재규어가 열었다. 재규어는 지난 14일 브랜드 첫 순수전기차 'I-PACE'를 출시했다. 고성능 5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0㎏.m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시속 0㎞에서 100㎞까지 도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4.8초에 불과하다.

90kWh의 배터리가 장착,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 333㎞를 확보했다. 국내 표준 규격인 콤보 타입1 충전 규격으로 80% 충전하는 데 100kWh 급속 충전기로 40분, 50kWh 급속 충전기로 90분이면 된다.
재규어는 연말까지 37개 전기차 AS 네트워크를 확보, 서비스 품질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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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도 미래차 브랜드 EQ의 첫 순수전기차 ‘더 뉴 EQC’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장은 17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올해 한국에서 1종의 순수전기차(EQC)와 4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14종의 신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QC는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8.0㎏.m의 성능을 갖췄다. 재규어 I-PACE보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모두 조금 높다. 다만 제로백은 5.1초로 I-PACE에 밀린다. 1회 충전 시 450㎞를 주행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의 경우 80%까지 40분 내로 가능하다.

BMW 뉴 i3 120Ah(사진=BMW코리아 제공)

BMW 뉴 i3 120Ah(사진=BMW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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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도 1분기 중으로 i3의 부분변경 모델 'i3 120Ah'를 내놓는다. BMW i3는 지난해 한국수입차협회에 신규 등록된 전기차 191대를 모두 차지하는 인기 모델이다. 신형 i3는 배터리 용량과 효율을 높여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약 260㎞를 확보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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