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성수 송파구청장, 가락1동 헬리오시티 입주 지원 강화 행보 보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규모 인구 유입에 따른 ‘입주계획’ 세워...민원업무 대비해 주민센터 신축하고 인력 보강, 홍보책자 배포로 생활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가락1동 소재 헬리오시티 준공에 발맞춰 주민들의 원활한 입주를 위한 행정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국내 최대 규모 아파트 단지 헬리오시티가 준공을 마쳤다. 9510세대, 약 3만 명의 인구가 폭발적으로 송파구로 유입될 예정이다.
구는 증가된 인구 수요에 발맞춰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가락1동 청사를 신축하는 한편 통·반별 적정 세대수를 고려해 23통 154개 반으로 행정구역을 확정했다.

또 준공에 앞서 구청장과 주민, 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 현장을 방문해 안전을 살피기도 했다.

현재 구는 1월부터 4월까지 대규모 인원의 입주에 따른 민원창구 이용과 복지 행정수요 폭주를 예상해 6개 부서, 10개 팀의 협조로 '가락1동 헬리오시티' 입주 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먼저 입주 초기 입학, 금융업무 관련 민원서류발급에 신속성과 친절서비스를 강조했다. 주민센터 내 안내도우미를 배치해 혼잡도를 줄이고, 도우미석과 대기석을 추가 설치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 두번째)가 입주중인 헬리로시티를 방문, 관계자들로부터 입주 지원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 두번째)가 입주중인 헬리로시티를 방문, 관계자들로부터 입주 지원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원 창구는 기존 2개에서 6개로 확대하는 동시에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전입신고와 단순처리 민원 창구를 구분하고 전·월세입자를 위한 확정일자 전용 창구가 설치됐다.

송파에 첫 보금자리를 마련한 주민들을 위한 생활정보도 제공된다. 구는 복지, 교통, 보육 등 7가지 테마로 엮은 '어서와~송파는 처음이지?'를 발간해 주민이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송파의 정책을 소개했으며 동주민센터에 1만부를 비치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 인터넷 전입신고, 가락1동 주민을 위한 생활정보를 담은 안내문 1만5000부를 별도 제작해 입주안내문과 함께 발송, 생활편의를 더했다.

이와 더불어 구는 주택 및 상가 증가에 따른 세무업무 과중을 대비해 세무1과 내 '신고처리 특별대책반'을 구성, 과세자료를 정비하고 취득세를 비롯한 각종 신고 ·납부 업무에 전 직원이 응대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대규모 전입에 대비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송파는 늘어난 행정수요를 예측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70만 도시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