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골드맥스그룹, 미래나노텍 투자 10억원 유치…"글로벌 정품인증 플랫폼사업 진출 탄력"

최종수정 2019.01.03 10:44 기사입력 2019.01.03 10:44

댓글쓰기

골드맥스그룹, 미래나노텍 투자 10억원 유치…"글로벌 정품인증 플랫폼사업 진출 탄력"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정품인증 보안라벨 기업 골드맥스그룹은 미래나노텍 으로부터 1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12.5배수로 진행되며 미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성사됐다.

회사 측이 인용한 유럽경제사회위원회(EESC)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세계 위조상품 시장 규모는 연간 1조 유로(약 1284조 원)다.

골드맥스그룹은 다양한 각도에 따라 패턴의 변화를 인식할 수 있는 'G-MOV'를 출시하며 빠르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G-MOV는 일반적인 홀로그램보다 보안성이 높고 홀로그램시장을 대체할 가격 경쟁력을 갖췄고 일반 소비자들도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해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골드맥스그룹은 이번 투자 이후 세계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정품인증 플랫폼 사업을 위해 위젠스캔 앱을 준비 중에 있으며 국내기업 및 중국 기업들과 공급계약 및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미국 등 다양한 시장진출을 타진 중이다.
미래나노텍은 첨단 나노기술 기반의 교통안전용 재귀반사시트를 비롯해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자동차 및 건물용 윈도우 필름 등을 생산 및 공급하는 업체다.

조성재 골드맥스그룹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골드맥스그룹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이미 유수의 투자기관 및 창투사와 추가적인 투자 유치를 협의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나노텍 관계자는 "골드맥스그룹의 보안라벨 기술력과 생산능력 확대 등을 위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나노텍과 골드맥스그룹이 동반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