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천시, 문화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공모…만화영상 융합생태계 조성

최종수정 2019.01.03 10:35 기사입력 2019.01.03 10: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도 부천시가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 사업'에 참여할 문화콘텐츠 기업을 오는 24일까지 공모한다.

이 사업은 부천의 문화콘텐츠 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기업간·산업간 만화영상 콘텐츠산업의 협력비즈니스 활성화로 문화산업 융합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 분야는 문화콘텐츠 기획개발형, 문화콘텐츠 상품개발형, 강소기업육성 마케팅지원형 등 3개 유형 5개 과제다.

문화콘텐츠 기획개발형은 ▲창작 애니메이션의 초기 개발 ▲저작권·상표권을 활용한 기업간·산업간 융복합 기획개발 프로젝트에 각 2개사를 선정해 최대 3000만원씩 지원한다.

문화콘텐츠 상품개발형은 ▲시장 진출과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애니메이션 상용화 창작 기획물 제작 ▲기업간·산업간 융복합 상용화개발 프로젝트에 각 1개사를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강소기업육성 마케팅지원형은 기업의 콘텐츠·제품·서비스의 유통과 출시에 따른 통합 마케팅을 지원하며 4~10개 업체를 선정해 3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에 따라 문화산업을 영위하거나 문화상품을 생산·제작하는 지역내 문화콘텐츠 기업이다. 타 지역의 기업·대학·연구소 등과의 컨소시엄은 가능하나 책임제작사는 본 사업장이 부천 소재 기업이어야 한다.

최종 지원 대상은 산업계, 학계, 전문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참여 신청은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부천시 만화애니과(한국만화영상진흥원)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가 지역의 역량있는 기업을 육성하고 지속적인 민간 투자 활성화로 이어져 청년 일자리 창출과 문화산업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화콘텐츠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과제와 사업 규모 등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및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