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의 아이린 조이 예리가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1·2·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 결과 2017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순위 1·2·3위에 레드벨벳 아이린, 조이, 예리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레드벨벳 브랜드 인기가 높아지면서 멤버 개인들의 브랜드평판도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빨간 맛'과 '피카부'가 동시에 레드벨벳 브랜드를 끌어주고 있었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새로운 음원과 MV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나 멤버 개인들의 활동이 눈에 띄지는 않았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웃다, 예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드벨벳, 몸매, 피카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1 행사인줄 알았는데"…깨알 글씨로 적힌 '회원...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