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레드벨벳 아이린·조이·예린 나란히 1·2·3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사진=스포츠투데이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레드벨벳의 아이린 조이 예리가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1·2·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 결과 2017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순위 1·2·3위에 레드벨벳 아이린, 조이, 예리가 이름을 올렸다.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슬기, 미쓰에이 수지,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모모, 구구단 미나, 구구단 세정, 트와이스 지효, 걸스데이 혜리, 소녀시대 서현, EXID 하니, 위키미키 김도연, 트와이스 채영, 다이아 정채연, 소녀시대 윤아, 에이핑크 정은지, 소녀시대 태연, 에이핑크 손나은, 소녀시대 유리, 여자친구 엄지, 에프엑스 크리스탈, 마마무 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레드벨벳 브랜드 인기가 높아지면서 멤버 개인들의 브랜드평판도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빨간 맛'과 '피카부'가 동시에 레드벨벳 브랜드를 끌어주고 있었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새로운 음원과 MV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나 멤버 개인들의 활동이 눈에 띄지는 않았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웃다, 예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드벨벳, 몸매, 피카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11월 14일부터 2017년 12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