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교촌치킨은 지난달 21일 출시한 ‘교촌라이스세트’가 출시 40일만에 주문량 4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지난 10월 한달 간 ‘교촌라이스세트’의 일 평균 판매량은 약 1만3000건에 달해 초기 예상 판매량을 크게 웃도는 수치를 기록했다. 예상을 뛰어넘는 주문량으로 인해 일부 매장에서는 원부자재의 조기 소진으로 교촌라이스세트 품귀현상까지 빚어졌다.
‘교촌라이스세트’는 ‘쌀’로 만든 튀김옷이 특징으로 오래가는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치킨의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허니갈릭’, ‘크림치즈’, ‘겉보리 소금’ 등 3가지 다른 매력의 디핑소스가 제공되며, 웨지감자가 세트로 함께 구성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교촌치킨 신메뉴는 출시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다. 공식 출시 이전에 선 공개한 1분 분량의 신메뉴 출시 예고 바이럴 영상은 열흘 만에 2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인기 아이돌이나 배우를 내세우지 않고 오로지 제품에만 집중한 ‘교촌라이스세트’ TV CF도 방영 이후 ‘제품의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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