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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대학로 무대, 연극 '작업의 정석' 유료 관객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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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경영지원센터 집계…뮤지컬 1위는 '비스티'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서울 대학로 무대에서는 데이트용 공연과 마니아층을 겨냥한 공연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예술경영지원센터가 발표한 '올해 상반기 대학로 공연 결산'에 따르면 연극 '작업의 정석'이 오픈런(폐막일을 지정하지 않고 계속하는 공연) 부문에서 최다 유료관객을 모은 것으로 조사됐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공연산업통계 시스템인 '공연예술통합전산망'의 지난 1~6월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작업의 정석 유료관객 수 점유율(박스오피스 상위 10위 공연의 유료관객 수 합계 내 점유율)은 28.3%로 집계됐다. 작업의 정석은 동명 영화를 각색한 연극이다. 바람둥이 남녀가 진정한 사랑을 깨닫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대표적인 데이트용 공연으로 꼽힌다.

작업의 정석 다음으로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20.7%)', 연극 '쉬어매드니스(19.3%)', 연극 '극적인 하룻밤(6.5%)', 연극 '두여자(6.5%)'가 뒤를 이었다.

리미티드런(기간을 지정해서 올리는 공연) 부문에서는 뮤지컬 '비스티'(2월24일~5월7일)가 유료관객 수 점유율 28.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비스티는 청담동 호스트바를 이끄는 마담과 네 명의 선수들이 지닌 아픔과 갈등구조를 그린 뮤지컬로, 마니아층 사이에서 재관람률이 높았던 공연이다.
비스티 다음으로는 뮤지컬 '더데빌(20.7%)',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19.3%)', 연극 '유도소년(6.5%)',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5.4%)' 순으로 유료관객 수가 많았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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