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가정간편식(HMR) 대형화 및 바이오 지속 성장 8.3% 증가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CJ제일제당이 2분기 실적을 4일 발표했다. 국내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3조9089억원(CJ대한통운 포함 연결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원당과 대두 등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면서 소재 사업의 수익성이 하락해 전년 동기 대비 21.9% 감소한 1644억원에 불과했다.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원당과 대두 등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면서 소재 사업의 수익성이 하락했고, 동남아 생물자원 시장의 시황이 부진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회사의 주력 사업인 식품부문의 매출은 1조1815억 원으로 전년 대비 7.1% 증가하며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성을 유지했다. 햇반 컵반과 비비고, 고메 프리미엄 냉동제품으로 구성된 HMR제품군이 2분기 52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 주효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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