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석관동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의릉 탐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석관동, 역사문화마을 동행(同幸)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석관동주민센터는 지역 거주 어린이들과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마을 동행(同幸) 프로그램으로 ‘의릉’탐방을 진행하고 있다.

석관동에 있는 의릉은 사적 제204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조선 제20대 임금 경종과 선의왕후 어씨 능으로 보존상태가 우수할 뿐 아니라 천장산 등 주변 자연환경과 더불어 소담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인근 주민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어린이들에게 마을의 문화유산을 알리고 역사적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의릉 탐방 동행은 상반기와 하반기 약 12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상반기에는 총 5회에 걸쳐 꿈나무키우미돌봄센터와 작은도서관 어린이들과 함께 동행하고 있다.

상반기 탐방 동행은 지난 5월 16일과 17일, 26일, 30일까지 4회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31일에는 5회차가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역사문화 마을 동행 프로그램

역사문화 마을 동행 프로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단법인 한국의 재발견에 소속된 전문 해설사가 이번 탐방에 동행하면서 의릉과 관련한 군주인 숙종, 경종, 영조는 물론 장희빈에 이르기까지 조선시대의 역사를 알기 쉽게 체험했다.

아울러 배운 점을 서로 공유하고 질문하는 등 조선시대의 숨결을 그대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탐방을 마치고 느낀 점을 그림으로 그릴 때에는 커다란 봉분 앞에 다다랐을 때의 놀라움과 홍살문, 문인석과 무인석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표현했다.

상반기 역사문화 마을 동행 프로그램은 31일을 끝으로 마무리되고 이후 석관동 거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탐방 접수를 받아 여름방학 오전시간을 활용, 진행할 예정이다.

안병권 석관동주민센터 마을자치팀장은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의릉이 소재한 석관동에서 아동·청소년에게 마을의 역사문화 자원을 알려주고자 추진한 것”이라면서 “이번기회에 아동·청소년들이 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문화자원을 알아감으로써 우리 마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