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리 30점+그린 트리플더블' 골든스테이트 4연승 'NBA 서부 결승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플레이오프(PO) 2회전을 4연승으로 통과했다.

골든스테이트는 9일(한국시간)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의 비빈트 스마트 홈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NBA 서부지구 PO 2회전 네 번째 경기에서 유타 재즈를 121-95로 제압했다.
골든스테이트에 앞서 전날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도 4연승으로 PO 2회전을 통과했다. 골든스테이트와 클리블랜드는 지난 시즌까지 두 시즌 연속 챔피언 결정전에서 만나 한 차례씩 우승을 나눠가졌다. PO에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면서 올해 3년 연속 챔피언 결정전에서 맞붙을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골든스테이트와 클리블랜드는 PO 1회전부터 8연승을 거두고 있다. 현재의 PO 대전 방식이 만들어진 1983~1984시즌 후 두 팀이 1, 2회전을 무패로 통과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스테픈 커리 [사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페이스북]

스테픈 커리 [사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테픈 커리가 최다인 30득점에 5리바운드 7도움을 기록했다. 커리는 3점슛 열 개를 시도해 네 개 성공했고 자유투 여덟 개를 던져 모두 성공했다.
드레이먼드 그린은 17득점 10리바운드 11도움으로 자신의 PO 세 번째 트리플더블을 완성했다.

클레이 톰슨은 21점을 넣어 3차전 부진에서 벗어났다. 톰슨은 3차전에서 야투 아홉 개를 시도해 단 하나만 넣으며 6득점에 그쳤다. 케빈 듀란트는 18점을 넣었다.

골든스테이트는 1쿼터를 39-17로 크게 앞서며 기선을 제압했다. 2쿼터에 유타에 35점을 내주며 8점차까지 추격을 허용한 채 전반을 마쳤지만 후반에 다시 두 자리수로 점수차를 벌리며 여유있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골든스테이트는 서부지구 결승에서 휴스턴 로키츠와 샌안토니오 스퍼스전의 승자와 맞붙는다. 샌안토니오와 휴스턴은 2승2패로 팽팽히 맞서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