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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8년만에 돌아온 바비…"매출도 어게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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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경기 호황이었던 2009년 프로모션 '다시'
롯데백화점 제 2의 전성기 의지 담아

모델들이 플레이노모어 바비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델들이 플레이노모어 바비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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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바비가 돌아왔다".

롯데백화점이 마텔사의 '바비'를 콘셉트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화점 호황기던 2009년 당시의 프로모션을 재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8일부터 '바비는 롯데를 사랑해(Barbie Loves LOTTE)'를 주제로 마텔사와 함께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번 프로모션은 바비를 활용해 백화점 디자인, 인형 전시, 협업 상품,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것으로 마케팅부문, 상품본부, 디자인실이 함께 참여해 백화점 전체 콘셉트를 바비로 통일했다.

1959년 포니테일의 헤어스타일과 ‘블랙 앤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의 수영복 모습으로 데뷔한 ‘바비’는 올해로 출시 58주년을 맞이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개의 인형이 판매될 정도의 세계적인 캐릭터이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30주년인 2009년, 바비 출시 50주년을 맞은 마텔사와 함께 바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협업제품 판매, 전시회, 체험존 등을 진행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 방문객이 10% 이상 늘었고, 감사품으로 제작한 바비 에코백은 단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바비 프로모션을 8년만에 부활시키면서, 백화점 매출이 호황기였던 시절로 돌아가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2008년 세계 금융 경제 위기 이후 2009년부터 2011년까지의 백화점 업계는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2009년은 롯데백화점의 매출 신장률이 10%를 넘긴 마지막 해이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과 광복점 갤러리에서는 '바비 더 아이콘' 전시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시대의 바비들을 소개한다. 이탈리아 무덱뮤지엄이 한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시회로 200여점의 세계적인 희귀 상품을 준비했다. 우선 이번 전시회에는 1959년에 제작된 최초의 바비를 선보이며, 세계 5대 바비 컬렉터가 소장하는 빈티지 바비들, 그리고 크리스챤 디올, 베르사체, 코치 등과 협업해 만든 명품 바비들도 준비했다.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백화점 33개에서는 점포 디자인을 바비 테마로 장식한다. 남성·여성패션 매장의 마네킹을 바비 장식으로 꾸밀 계획이며, 바비 쇼핑백을 제작하고 점포 쇼윈도우나 본점 영플라자 미디어파사드를 통해서도 홍보를 진행한다.

이밖에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남성·여성패션 매장에서 20여개 브랜드가 참여, 200여종의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같은 기간 동안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이를 판매하는 특설매장을 오픈하고, 유명 모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루이비통 모피를 입고 있는 바비 인형을 선보인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평촌점, 수원점, 청량리점 등의 문화홀에서는 전시, 포토존 등 체험존을 선보인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바비 프로모션을 처음 선보인 2009년은 백화점 업계의 매출이 호황기였던 시절이며, 그 시절의 향수를 다시 느끼기 위해 8년만에 다시 한 번 바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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