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비고 왕교자, 겨울시즌 매출 400억원 돌파…역대 최고매출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년 만에 10배 성장…신제품 출시 등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전개

비비고 왕교자, 겨울시즌 매출 400억원 돌파…역대 최고매출 달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겨울 성수기 기간동안 매출 400억원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2일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판매 성수기인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3개월간 비비고 왕교자 매출이 41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3년 출시 이후 사상 최고 매출성과로, 3년 만에 10배 이상 오른 수치다.

회사 측은 경쟁업체들이 비비고 왕교자 추격에 한창이고 판촉 경쟁이 심화되는 기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비비고 왕교자는 냉동만두 시장에서 확고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0.4%의 점유율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한층 더 벌렸다. 특히 과거 열세였던 교자만두 시장에서는 5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비비고 왕교자, 겨울시즌 매출 400억원 돌파…역대 최고매출 달성 원본보기 아이콘

성공 비결은 R&D 역량에 있다. CJ제일제당은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만두피는 3000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의 진공반죽을 통해 쫄깃하고 촉촉함을 살렸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했다.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를 위해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해냈으며 제품 성분과 맛, 원료 배합비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쓰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