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투썸플레이스는 니트로 콜드브루 판매처를 현재 포스코사거리점 등 직영점 6 곳에서 50여 매장으로 늘리고 3월부터 순차적으로 전 점포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 투썸플레이스의 콜드브루는 지난 해 6월 전 매장 출시 이후 현재까지 커피군 매출 상위 3위를 지키고 있다. 여름 성수기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판매량이 높을 정도다.
니트로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을 원두에 천천히 떨어뜨려 장시간 추출한 콜드브루에 질소를 주입해 만든다. 이에 따라 흑맥주를 연상케 하는 풍부한 거품과 청량감 있는 목 넘김이 특징으로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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