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주시,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파티’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주시,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파티’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년 상상놀이터 활성화로 청년창업도시 기반 닦는다"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전주시가 청년들이 창업 등 경제활동에 대한 꿈을 자유롭게 키우고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인 청년 상상놀이터 활성화로 청년창업도시 기반을 닦기로 했다.
시는 17일 병무청 오거리에 위치한 청년 공동창업지원실에서 청년창업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파티는 청년 상상놀이터 운영을 위한 세부 사업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상호 교류와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해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열릴 예정이다.

‘작정하고 친해지기’를 주제로 열린 첫 파티에서는 청년 창업가 6명의‘100초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관계·기업설명활동)스피치’, 그룹별 모의투자, 투자금 유치를 위한 최종발언 등을 통해 투자자와 창업가의 역할을 수행해보는 모의투자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시는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아이템에 대한 사업화와 비즈니스 모델 구현 등 창업초기단계에서의 문제점에 대해 자각하고 창업자가 갖춰야할 소양과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칵테일 스탠딩과 클럽DJ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청년 상상놀이터 공동창업지원실에 입주하게 될 청년창업가들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와 관련, 시는 비슷한 꿈을 가진 청년들이 모여 각자의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청년창업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중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청년들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는 청년 상상놀이터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활성화시키는 등 청년창업도시 인프라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최은자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청년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창직과 창업으로 연결시키고 적극 지원해 청년창업도시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 상호 소통 및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청년 창업을 활성화시켜 청년경제를 키우겠다”면서 “성공 청년창업자를 꾸준히 육성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청년경제를 키워 일자리로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