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2차 촛불집회]“세월호 7시간, 최악 선동"…김진태·윤상현 '맞불' 총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차 맞불집회

9차 맞불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친박 핵심 정치인들이 14일 강한 추위 속에서 열린 '맞불집회'에 참석해 세월호 7시간 의혹을 '최악의 악질 선동'으로 비판하고 국정 농단의 '스모킹건'인 태블릿PC의 조작 의혹을 제기하는 등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저지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쳤다.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는 이날 오후 2시20분쯤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일대에서 ‘9차 탄핵반대 태극기 집회'를 열었다.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등 50여개 보수단체로 구성된 탄기국은 이날 태극기 집회에서 ‘탄핵 무효’, ‘탄핵 기각’, ‘국회 해산’, ‘특검 해체’ 등을 외쳤다. 주최 측은 이날 120만 명이 집회에 참석했다고 주장했지만, 장년·노년층 위주로 1만명 안팎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자리에선 이른바 김진태, 윤상현 등 '진박' 정치인들이 총출동해 탄핵 기각을 위한 총력전이 벌어졌다.

먼저 정미홍 전 KBS아나운서가 나서 헌법재판소 압박을 촉구했다. 그는 “우리 100만 태극기 의병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다”라며 “지금 분위기로는 낙관할 수 없으니 매일 헌재 사이트에 가서 민심 전해달라”고 말했다.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빨간 색 목도리를 두르고 무대에 올라 "세월호 7시간은 인류 역사상 최악의 악질 선동"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대통령 변호인단 자료를 보면 박 대통령은 참사 당일 19번 보고받고 7번 지시를 했다”며 “대통령이 불성실했다고 하는데, 그거 가지고 대통령을 탄핵하면 이게 나라냐”고 반문했다.

변희재 전 미디어워치 대표는 태블릿PC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인터넷신문만 17년 운영한 인터넷전문가인 저도 태블릿 PC를 안 쓴다“며 ”60대 컴맹 아주머니가 태블릿 PC를 썼다는 것인가"고 말했다. 이어 “다음 주에 태블릿 PC가 조작됐다는 근거를 밝히겠다"고 예고했다.

2030청년포럼의 대학생 이군로씨는 “특검과 검찰이 태블릿PC 진상규명을 하지 않고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씨는 ”저들은 거짓으로 거짓을 덮고 거짓으로 진실을 덮기 위해 양심을 팔아먹고 있다“며 ”우리는 진실의 편에 섰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탄기국 대변인인 정광용 박사모 회장도 "어제 헌재를 방문해 태블릿 PC를 증거로 제출할 것을 명령해달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태극기 집회 동영상을 지인과 공유하기, 애국방송 시청하기 등 탄기국 행동강령을 발표했다. 정 회장은 “우리의 활동이 언론에 제대로 보도되는 것 봤냐”며 “우리 모두가 언론이 되면 된다. 스마트 혁명을 일으키자. 이건 중요한 애국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집회에는 박 대통령 탄핵심판에서 법률대리인을 맡은 서석구 변호사가 태극기와 빨간 목도리를 몸에 두르고 무대에 올라와 집회 참석자들의 연호를 받기도 했다.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도 집회에 참석했다.

집회 참석자들은 무대에서 나오는 가요 '아 대한민국'과 군가 '전선을 간다', '멸공의 횃불' 등에 맞춰 태극기를 흔들며 환호했다.

이들은 집회를 마치고 대학로에서 50m짜리 나무 십자가 등을 들고 종로5가, 충무로를 거쳐 서울광장까지 행진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