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 새해 첫날 도봉산 천축사에서 해맞이 행사 열어

최종수정 2016.12.30 07:01 기사입력 2016.12.30 07:01

댓글쓰기

도봉산 수변무대에서 6시 30분 집결… 도봉서원, 도봉대피소, 천축사로 이어지는 코스로 1시간 가량 산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7년 새 해 첫날 도봉산 천축사에서 ‘구민들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세계적인 명산 도봉산에 위치한 천축사에서 찬란히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도봉구의 발전과 구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정유년(丁酉年)의 밝은 희망과 꿈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해맞이 장소인 천축사는 도봉산 입구에서 도봉서원, 도봉대피소, 천축사로 이어지는 코스이며 약 1시간 가량 소요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도봉산 수변무대에서 6시30분에 출발하면 된다.
도봉산 해맞이

도봉산 해맞이


모두 함께 천축사로 이동, 7시30분부터 해맞이 행사가 시작된다. 참여자 간 새해 덕담을 시작으로 해맞이 카운트다운, 만세삼창(2017년 만세! 사랑하는 도봉 만세! 존경하는 도봉구민 만세!)에 이어 이동진 구청장의 새해맞이 기원문 낭독, 구호 동시제창(건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념 촬영순으로 진행된다.

구는 겨울철 야간 산행임을 감안, 행사 참여 구민들은 방한복, 랜턴, 아이젠 등 안전장구를 반드시 착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새해 첫날을 맞으며 한 해의 희망을 기원하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2017년도 더불어 기뻐하고 함께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해맞이 행사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